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농협 보안카드 재발급을 주제로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농협 보안카드를 분실한 경우 영업점에 방문해 본인 확인 후 재발급을 하는것이 유일한 방법이라 할 수 있으며 OPT카드에 나와있는 보안번호를 5번연속 잘못 작성하는 경우에도 오류 초기화를 위해 영업점에 방문해야 합니다.

보안카드를 분실 했거나 비밀번호 입력 오류로 사용이 불가하다면 반드시 영업점에 방문해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유선으로 해결은 불가능합니다.

 

본인 확인을 위해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은 지참하여 농협 영업점에 방문하면 됩니다.

 

미성년자의 경우

 

만 14세 이상의 미성년자는 본인 신분증만 지참하면 되고,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과 함께 방문하거나 혼자 방문할때는 본인 신분증, 통장(카드), 법정대리인 동의서, 법정대리인 1인의 인감증명서, 미성년자와 관계가 표기된 가족관계증명서, 미성년자 기본증명서가 필요합니다.

 

대리신청

법정대리인이 대리 방문할 경우는 법정대리인 신분증, 미성년자와 관계가 표기된 가족관계증명서, 미성년자 기준의 기본증명서(통장 또는 상세)를 준비하면 됩니다. 통장 및 카드를 최초 발급한 영업점이 아닌 전국 영업점에 방문하여 농협 보안카드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농협 보안카드 재발급 비용

농협 보안카드 재발급 비용은 무료입니다.

 

농협 보안카드 재발급 필요 서류

농협 보안카드를 분실했을 경우 영업점 방문 및 본인 확인만으로 재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등 유효한 신분증을 통해 본인인증을 해야하며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는 신분증, 법정대리인 동의, 법정대리인 1인의 인감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 미성년자의 기본증명서(특정 또는 세부)등의 서류를 가지고 가야 하는만큼 잘 알아두시면 좋을듯 싶네요.

성인은 신분증을 지참하면 보안카드를 재발급받을 수 있지만 현재 이용중인 통장이나 카드가 필요한 경우도 있어 가지고 가는 것이 좋다.

농협 보안매체별 ​이체한도

농협 보안카드 재발급을 위해 발급했던 지점을 찾아가지 않아도 주변 지점이나 카드 발급받은 지점을 방문해도 가능합니다. 위치를 확인하기 위해선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농협은 보안매체별로 이체 제한이 있다는 사실을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텐데 인터넷뱅킹과 스마트뱅킹은 otp를 이용하면 하루 최대 5억원까지 이체가 가능한만큼 한도증액을 위해서는 otp보안카드를 발급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일반 카드형 보안카드를 사용할 경우 하루 최대 한도가 1000만원으로 제한이 되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 이는 일반 카드형 보안카드가 OTP보다 보안 등급이 낮기 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보안카드 사용이 줄고 있으며, 대신 OTP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 만큼 이를 재발급을 하시는것이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는데요. OTP는 보안 카드처럼 미리 결정된 암호가 아니라 특정 알고리즘에 의해 자주 생성되는 암호를 사용하는 보안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OTP를 통해 생성된 암호는 일회용이라 보안이 뛰어나다 할 수 있으며 숨겨진 알고리즘을 사용해 생성할 수 있어 서버에 연결하지 않고도 생성할 수 있는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보통 OTP 발급 수수료는 일반형은 5000원, 카드형은 1만원으로 OTP 유효 기간은 발행된 OTP의 뒷면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유통기한이 경과한 경우 OTP를 이용할 수 없을 수 있으며, 새 OTP로 교체하려면 인근 농협지점을 방문해야 해야한다는것을 알아두시면 좋겠네요.

지금까지 농협 보안카드 재발급을 위한 내용들을 정리해봤습니다. 해당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Recent posts